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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ake
- 스크립트가 실행될 때 한 번만 호출되는 함수
- 주로 게임의 상태 값 또는 변수의 초기화에 사용
- Start 함수가 호출되기 전에 맨 먼저 호출됨
- 스크립트가 비활성화돼 있어도 실행됨
- 코루틴으로 실행 불가
Start
- Update 함수가 호출되기 전에 한 번만 호출됨
- 스크립트가 활성화돼 있어야 실행됨
- 다른 스크립트의 모든 Awake가 모두 다 실행된 이후에 실행됨
- 코루틴으로 실행 가능
Update
-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로 주로 게임의 핵심 로직을 작성
- 스크립트가 활성화돼 있어야 실행됨
LateUpdate
- 모든 Update 함수가 호출되고 나서 한 번씩 호출됨
- Update 함수에서 전처리가 끝난 후 실행해야 하는 로직에 사용
- 스크립트가 활성화돼 있어야 실행됨
FixedUpdate
- 물리 엔진의 시뮬레이션 계산 주기로 기본값은 0.02초
- 발생하는 주기가 일정
OnEnable
- 게임오브젝트 또는 스크립트가 활성화됐을 때 호출됨
- 주로 사용자 정의 이벤트 연결에 사용
- 코루틴 사용 불가
OnDisable
- 게임오브젝트 또는 스크립트가 비활성화됐을 때 호출됨
- 이벤트 연결을 종료할 때 사용
- 코루틴 사용 불가
OnGUI
- 레거시 GUI 관련 함수를 사용할 때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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