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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C#

[C#] 유니티 주요 이벤트 함수

by 코딩여걸 2022. 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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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ake

  • 스크립트가 실행될 때 한 번만 호출되는 함수
  • 주로 게임의 상태 값 또는 변수의 초기화에 사용
  • Start 함수가 호출되기 전에 맨 먼저 호출됨
  • 스크립트가 비활성화돼 있어도 실행됨
  • 코루틴으로 실행 불가

 

Start

  • Update 함수가 호출되기 전에 한 번만 호출됨
  • 스크립트가 활성화돼 있어야 실행됨
  • 다른 스크립트의 모든 Awake가 모두 다 실행된 이후에 실행됨
  • 코루틴으로 실행 가능

 

Update

  •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로 주로 게임의 핵심 로직을 작성
  • 스크립트가 활성화돼 있어야 실행됨

 

LateUpdate

  • 모든 Update 함수가 호출되고 나서 한 번씩 호출됨
  • Update 함수에서 전처리가 끝난 후 실행해야 하는 로직에 사용
  • 스크립트가 활성화돼 있어야 실행됨

 

FixedUpdate

  • 물리 엔진의 시뮬레이션 계산 주기로 기본값은 0.02초
  • 발생하는 주기가 일정

 

OnEnable

  • 게임오브젝트 또는 스크립트가 활성화됐을 때 호출됨
  • 주로 사용자 정의 이벤트 연결에 사용
  • 코루틴 사용 불가

 

OnDisable

  • 게임오브젝트 또는 스크립트가 비활성화됐을 때 호출됨
  • 이벤트 연결을 종료할 때 사용
  • 코루틴 사용 불가

 

OnGUI

  • 레거시 GUI 관련 함수를 사용할 때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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