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유니티 주요 이벤트 함수의 사용과 특징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Ctrl : MonoBehaviour
{
void Awake()
{
// 제일 먼저 호출되는 함수
// 스크립트가 비활성화돼 있어도 호출되는 함수
}
void OnEnable()
{
// 두 번째로 호출되는 함수
// 스크립트가 활성화될 때마다 호출되는 함수
}
void Start()
{
// 세 번째로 호출되는 함수
// Update 함수가 호출되기 전에 호출되는 함수
// 코루틴(Coroutine)으로 호출될 수 있는 함수 (예 : IEnumerator Start() {})
}
void Update()
{
//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
// 호출 간격이 불규칙적인 함수
// 화면의 렌더링 주기와 일치
}
void LateUpdate()
{
// Update 함수가 종료된 후 호출되는 함수
}
void FixedUpdate()
{
// 일정한 간격으로 호출되는 함수 (기본값 0.02초)
// 물리 엔진의 계산 주기와 일치
}
}
728x90
'Game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C#] MonoBehaviour 클래스의 라이프사이클 메서드 호출 순서와 각각의 역할 (0) | 2023.04.07 |
---|---|
[C#] [SerializeField] (0) | 2022.01.25 |
[C#] 유니티 주요 이벤트 함수 (0) | 2022.01.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