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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C#

[C#] 이벤트 함수의 호출 순서

by 코딩여걸 2022. 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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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주요 이벤트 함수의 사용과 특징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Ctrl : MonoBehaviour
{
    void Awake()
    {
    	// 제일 먼저 호출되는 함수
        // 스크립트가 비활성화돼 있어도 호출되는 함수
    }
    
    void OnEnable()
    {
    	// 두 번째로 호출되는 함수
        // 스크립트가 활성화될 때마다 호출되는 함수
    }
    
    void Start()
    {
    	// 세 번째로 호출되는 함수
        // Update 함수가 호출되기 전에 호출되는 함수
        // 코루틴(Coroutine)으로 호출될 수 있는 함수 (예 : IEnumerator Start() {})
    }
    
    void Update()
    {
    	//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
        // 호출 간격이 불규칙적인 함수
        // 화면의 렌더링 주기와 일치
    }
    
    void LateUpdate()
    {
    	// Update 함수가 종료된 후 호출되는 함수
    }
    
    void FixedUpdate()
    {
    	// 일정한 간격으로 호출되는 함수 (기본값 0.02초)
        // 물리 엔진의 계산 주기와 일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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