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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객체 생성에 관련된 패턴
- 객체의 생성과 조합을 캡슐화해 특정 객체가 생성 되거나 변경되어도 프로그램 구조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도록 유연성을 제공
종류
- 싱글턴 패턴
- 클래서의 인스턴스가 하나임을 보장하고 접근할 수 있는 전역적인 접근점을 제공하는 패턴으로, 디자인 패턴의 가장 많이 알려진 패턴
- 전역 변수를 사용하지 않고 객체를 하나만 생성하도록 하며, 생성된 객체를 어디에서든지 참조할 수 있도록 하는 패턴
- https://gmlwjd9405.github.io/2018/07/06/singleton-pattern.html
- 추상 팩토리 패턴
- 구체적인 클래스를 지정하지 않고 관련성이 있거나, 독립적인 객체들을 생성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패턴
- https://gmlwjd9405.github.io/2018/08/08/abstract-factory-pattern.html
- 빌터 패턴
- 복학 객체의 생성과정과 표현과정을 분리시켜 동일한 생성과정에서 다양한 표현을 생성할 수 있는 패턴
- 팩토리 메서드 패턴
- 객체를 생성하는 인터페이스를 정의하지만, 인스턴스를 만드는 클래스는 서브클래스에서 결정하도록 하는 패턴
- 팩토리 메서드에서는 인스턴스를 만드는 것을 서브 클래스에서 하게 됨
- 객체 생성 처리를 서브 클래스로 분리해 처리하도록 캡슐화하는 패턴
- https://gmlwjd9405.github.io/2018/08/07/factory-method-pattern.html
- 원형 패턴
- 생성할 객체의 종류를 명시하는 데 원형이 되는 예시물을 이용하고 새로운 객체를 이 원형들을 복사함으로써 생성하는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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