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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디자인패턴

생성 패턴(Creational Pattern)

by 코딩여걸 2022. 8.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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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객체 생성에 관련된 패턴
  • 객체의 생성과 조합을 캡슐화해 특정 객체가 생성 되거나 변경되어도 프로그램 구조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도록 유연성을 제공

 

종류

  1. 싱글턴 패턴
  • 클래서의 인스턴스가 하나임을 보장하고 접근할 수 있는 전역적인 접근점을 제공하는 패턴으로, 디자인 패턴의 가장 많이 알려진 패턴
  • 전역 변수를 사용하지 않고 객체를 하나만 생성하도록 하며, 생성된 객체를 어디에서든지 참조할 수 있도록 하는 패턴
  • https://gmlwjd9405.github.io/2018/07/06/singleton-pattern.html
  1. 추상 팩토리 패턴
  1. 빌터 패턴
  • 복학 객체의 생성과정과 표현과정을 분리시켜 동일한 생성과정에서 다양한 표현을 생성할 수 있는 패턴
  1. 팩토리 메서드 패턴
  • 객체를 생성하는 인터페이스를 정의하지만, 인스턴스를 만드는 클래스는 서브클래스에서 결정하도록 하는 패턴
  • 팩토리 메서드에서는 인스턴스를 만드는 것을 서브 클래스에서 하게 됨
  • 객체 생성 처리를 서브 클래스로 분리해 처리하도록 캡슐화하는 패턴
  • https://gmlwjd9405.github.io/2018/08/07/factory-method-pattern.html
  1. 원형 패턴
  • 생성할 객체의 종류를 명시하는 데 원형이 되는 예시물을 이용하고 새로운 객체를 이 원형들을 복사함으로써 생성하는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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