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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Unity

LocalizeStringEvent 인스턴스 사용하기

by 코딩여걸 2023. 6.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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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Localization을 이용하여 다국어 지원을 만들 수 있다.

나는 ScriptableObject에 Localization을 적용해서 만드는 중에 막힌 부분이 있었다.

기존에 TextMeshProUGUI로 사용했던 것을

 [SerializeField] private TextMeshProUGUI taskName;

or

public TextMeshProUGUI taskName;

 

LocalizeStringEvent로 바꿔서 사용하는데

  [SerializeField] private LocalizeStringEvent localizedTaskName;

or

public LocalizeStringEvent localizedTaskName;

 

(여기서 private는 생략해도 된다.)

 

그냥 TextMeshProUGUI처럼 인스턴스를 넣어주려 하면 LocalizeStringEvent에는 안 넣어진다.


LocalizeStringEvent 를 사용하려면

using UnityEngine.Localization.Components;

네임스페이스를 추가해줘야한다.

 

LocalizeStringEvent를 가진 오브젝트(텍스트)를 불러오기 위해서

불러오려는 Text 컴포넌트에서 ... 을 눌러서

Localize만 추가해주면 된다!

 

그러면 LocalizeStringEvent 인스턴스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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