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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Localization을 이용하여 다국어 지원을 만들 수 있다.
나는 ScriptableObject에 Localization을 적용해서 만드는 중에 막힌 부분이 있었다.
기존에 TextMeshProUGUI로 사용했던 것을
[SerializeField] private TextMeshProUGUI taskName;
or
public TextMeshProUGUI taskName;
LocalizeStringEvent로 바꿔서 사용하는데
[SerializeField] private LocalizeStringEvent localizedTaskName;
or
public LocalizeStringEvent localizedTaskName;
(여기서 private는 생략해도 된다.)
그냥 TextMeshProUGUI처럼 인스턴스를 넣어주려 하면 LocalizeStringEvent에는 안 넣어진다.
LocalizeStringEvent 를 사용하려면
using UnityEngine.Localization.Components;
네임스페이스를 추가해줘야한다.
LocalizeStringEvent를 가진 오브젝트(텍스트)를 불러오기 위해서
불러오려는 Text 컴포넌트에서 ... 을 눌러서
Localize만 추가해주면 된다!
그러면 LocalizeStringEvent 인스턴스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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