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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테스트를 하려는데
갑자기 UI에서 버튼클릭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했다.
바로 직전까지만 해도 됐었는데...
한참 찾다가 원인을 발견했다..!!!
(이런 일은 처음...)
참고 : 다른 분의 글을 통해 해결을 하고 나도 다시 정리했다.
< 보통 유니티에서 버튼 클릭 안될 때의 흔한 해결법 >
1. 버튼 위에 가려진 Object가 있는 경우
버튼 위에 보이지는 않는 오브젝트가 있는지 살펴보고
있다면 뒤로 보내든지, 없애든지 해야 한다.
2. 버튼 클릭 이벤트가 중첩되어 있는 경우
버튼이 클릭될 때 두 개 이상의 이벤트가 동시에 실행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벤트 중복 실행을 방지하기 위해 각 이벤트를 적절하게 구분하고,
필요한 경우 중복 이벤트를 제거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하지만 난 이런 경우는 다 아니었다...
Hierarchy에 있는 EventSystem이 삭제된 건 아닌지 살펴보자
(이벤트 시스템 갱신)
EventSystem이 삭제된 건 아닌지 살펴보라 해서 봤더니...
다른 Scene에는 EventSystem이 있는데
실행이 안 되는 Scene에만 EventSystem이 없었다.
(언제 삭제된건데!!!!!!!)
다시 Event System을 만들어 주자!
GameObject > UI > Event System
으로 Event System을 Hierarchy안에 넣어주면 된다.
이렇게 Hierarchy 안에 EventSystem을 넣어주니까
버튼이 잘 작동했다.
Event System이 잘 있는지 확인하자..!ㅠㅠ
추가로!
몇 번 클릭을 하다가 이후 버튼이 선택된 상태로 멈춰있는 경우
버튼의 옵션에 Navigation의 속성을 None으로 변경해주면 된다.
이 경우는 아직 한번도 발생하지 않았지만 일단 기록해 본다.
한참을 찾다가 문제 해결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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