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3/01/161 캔버스(Canvas) 렌더 모드(Render Mode) 캔버스(Canvas) 모든 UI 요소는 Canvas 안에 위치해야 한다. 캔버스는 Canvas 컴포넌트가 있는 게임 오브젝트이며 모든 UI 요소는 반드시 어떤 캔버스의 자식이어야 한다. 렌더 모드 (Render Mode) 캔버스에는 스크린 공간 또는 월드 공간에 렌더링 하도록 하기 위해 사용되는 Render Mode 설정이 있다. 스크린 공간 - 오버레이 (Screen Space - Overlay) UI 요소가 화면에서 씬의 위에 렌더링된다. 스크린의 크기가 조절되거나 해상도가 변경되면 캔버스는 여기에 맞춰 자동으로 크기를 변경한다. 스크린 공간 - 카메라 (Screen Space - Camera) 스크린 공간 - 오버레이 (Screen Space - Overlay)와 유사하긴 하지만 이 렌더링 모드에서.. 2023. 1. 16. 이전 1 다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