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Unity

[Unity] 전환 옵션

by 코딩여걸 2022. 1. 20.
728x90

선택 가능한 컴포넌트 내에는 상태에 따라 다양한 전환 옵션이 있다.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script-SelectableTransition.html

 

전환 옵션 - Unity 매뉴얼

선택 가능한 컴포넌트 내에는 상태에 따라 다양한 전환 옵션이 있습니다. 상태로는 일반(normal), 강조(highlighted), 눌림(pressed), 비활성화(disabled)가 있습니다.

docs.unity3d.com

 

🌸 상태

  • 일반 (normal)
  • 강조 (highlighted)
  • 눌림 (pressed)
  • 비활성화 (disabled)

 

전환 옵션 기능
None 상태 효과가 없는 버튼에 사용하는 옵션
Color Tint - 상태에 따라 버튼의 컬러를 변화 시킴
- 각 상태별로 컬러를 선택할 수도 있고, 다른 상태로 바뀔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설정할 수도 있음
- 값을 높게 설정할수록 다른 컬러로 바뀔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길어짐
Sprite Swap 현재 버튼 상태에 따라 서로 다른 스프라이트를 표시할 수 있고, 스프라이트를 커스터마이즈할 수도 있음
Animation - 버튼 상태에 따라 애니메이션이 실행되도록 함
- 애니메이터 컴포넌트가 있어야만 애니메이션 전환을 사용할 수 있음
- 루트 모션이 비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함
- 애니메이션 컨트롤러를 생성하려면, 애니메이션 생성을 클릭하거나 스스로 애니메이션을 생성한 후, 버튼 애니메이터 컴포넌트에 애니메이션 컨트롤러를 추가해야 함

 

💖 컬러 틴트 (Color Tint)

프로퍼티 기능
Target Graphic 상호작용 컴포넌트에 사용되는 그래픽
Normal Color 컨트롤의 일반 컬러
Highlighted Color 강조된 경우 컨트롤의 컬러
Pressed Color 눌렀을 때 컨트롤의 컬러
Disabled Color 비활성화된 경우 컨트롤의 컬러
Color Multiplier 각 전환의 틴트 컬러를 고유 값에 곱함.
이를 통해 베이스 컬러가 백색 아래인 경우, 또는 풀 알파 아래인 경우, 그래픽 요소의 컬러 또는 알파 채널을 1 이상의 값을 사용해 밝게 만들 수 있음
Fade Duration 다른 상태로 바뀔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초로 나타낸 값

 

💖 스프라이트 스왑 (Sprite Swap)

프로퍼티 기능
Target Graphic 사용할 일반 스프라이트
Highlighted Sprite 컨트롤이 강조될 때 사용할 스프라이트
Pressed Sprite 컨트롤을 눌렀을 때 사용할 스프라이트
Disabled Sprite 컨트롤이 비활성화됐을 때 사용할 스프라이트

 

💖 애니메이션 (Animation)

프로퍼티 기능
Normal Trigger 사용할 일반 애니메이션 트리거
Highlighted Trigger 컨트롤이 강조될 때 사용할 트리거
Pressed Trigger 컨트롤을 눌렀을 때 사용할 트리거
Disabled Trigger 컨트롤이 비활성화됐을 때 사용할 트리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