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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 가능한 컴포넌트 내에는 상태에 따라 다양한 전환 옵션이 있다.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script-SelectableTransition.html
🌸 상태
- 일반 (normal)
- 강조 (highlighted)
- 눌림 (pressed)
- 비활성화 (disabled)
전환 옵션 | 기능 |
None | 상태 효과가 없는 버튼에 사용하는 옵션 |
Color Tint | - 상태에 따라 버튼의 컬러를 변화 시킴 - 각 상태별로 컬러를 선택할 수도 있고, 다른 상태로 바뀔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설정할 수도 있음 - 값을 높게 설정할수록 다른 컬러로 바뀔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길어짐 |
Sprite Swap | 현재 버튼 상태에 따라 서로 다른 스프라이트를 표시할 수 있고, 스프라이트를 커스터마이즈할 수도 있음 |
Animation | - 버튼 상태에 따라 애니메이션이 실행되도록 함 - 애니메이터 컴포넌트가 있어야만 애니메이션 전환을 사용할 수 있음 - 루트 모션이 비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함 - 애니메이션 컨트롤러를 생성하려면, 애니메이션 생성을 클릭하거나 스스로 애니메이션을 생성한 후, 버튼 애니메이터 컴포넌트에 애니메이션 컨트롤러를 추가해야 함 |
💖 컬러 틴트 (Color Tint)
프로퍼티 | 기능 |
Target Graphic | 상호작용 컴포넌트에 사용되는 그래픽 |
Normal Color | 컨트롤의 일반 컬러 |
Highlighted Color | 강조된 경우 컨트롤의 컬러 |
Pressed Color | 눌렀을 때 컨트롤의 컬러 |
Disabled Color | 비활성화된 경우 컨트롤의 컬러 |
Color Multiplier | 각 전환의 틴트 컬러를 고유 값에 곱함. 이를 통해 베이스 컬러가 백색 아래인 경우, 또는 풀 알파 아래인 경우, 그래픽 요소의 컬러 또는 알파 채널을 1 이상의 값을 사용해 밝게 만들 수 있음 |
Fade Duration | 다른 상태로 바뀔 때까지 걸리는 시간을 초로 나타낸 값 |
💖 스프라이트 스왑 (Sprite Swap)
프로퍼티 | 기능 |
Target Graphic | 사용할 일반 스프라이트 |
Highlighted Sprite | 컨트롤이 강조될 때 사용할 스프라이트 |
Pressed Sprite | 컨트롤을 눌렀을 때 사용할 스프라이트 |
Disabled Sprite | 컨트롤이 비활성화됐을 때 사용할 스프라이트 |
💖 애니메이션 (Animation)
프로퍼티 | 기능 |
Normal Trigger | 사용할 일반 애니메이션 트리거 |
Highlighted Trigger | 컨트롤이 강조될 때 사용할 트리거 |
Pressed Trigger | 컨트롤을 눌렀을 때 사용할 트리거 |
Disabled Trigger | 컨트롤이 비활성화됐을 때 사용할 트리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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