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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Unity

유니티 폴더 관리 규칙

by 코딩여걸 2023. 1.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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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enes 게임화면을 구성하는 씬을 저장
Prefabs 게임에서 반복되는 오브젝트를 프리팹으로 저장
Scripts 게임에서 사용하는 스크립트를 저장
Sprites 게임에서 사용하는 2D 스프라이트 데이터를 저장
Animations 게임에서 사용하는 에니메이션 데이터를 저장
Physics Materials 게임 물리 엔진에서 사용하는 물리 재질을 저장
Fonts 게임에서 사용하는 사용 폰트 데이터를 저장
Audio 게임에서 사용하는 효과음 사운드 데이터 저장
Editor 유니티에 포함된 에디터 기능을 확장하기 위한 스크립터 저장
Resources 게임 프로그램 외부에서 파일 로드하기 위한 폴더
Plugins 유니티로 제작한 게임을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와 같은 플랫폼에서 동작할 때 필요한 네이티브 플러그인을 저장

Plugins, Editor, Resources는 유니티에서 정해놓은 기능이 있으므로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Assets / Scripts / Editor 와 같은 경우로도 사용해서는 안된다.

또한 자동으로 생성된 Editor, Plugins 폴더를 삭제 해서는 안된다.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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